[분실물 찾기 방법] * 타다 앱 '메뉴 > 탑승내역 > 상세내역'에서 가장 최근 탑승한 드라이버와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 드라이버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해당 기능은 하차 완료 후 3일 동안만 유효합니다.
* 하차 완료 후 3일 이내더라도 해당 드라이버 퇴근 또는 운행 중일 경우 통화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메세지 발송을 통해 분실물 습득 여부를 문의해주세요.
[분실물 확인 후] 해당 차량에서 분실물이 발견되었을 시, 드라이버가 전달이 가능한 경우 직접 조율하여 분실물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단, 드라이버가 영업을 중단하고 이동하여야 하므로, 이동 시간과 거리에 따른 영업손실비 30,000~50,000원이 등록하신 카드에서 자동 결제됩니다.)
* 10km/1시간 이내 거리 전달인 경우: 30,000원
* 10km/1시간 이상 거리 전달인 경우: 50,000원
[분실물 관련 안내사항] * 타다는 플랫폼 운영자로서, 분실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타다 드라이버는 독립적인 계약자로서 분실물을 보관해야 하는 의무가 없으며 분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분실물이 파손되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타다는 24시간 드라이버와 차량이 교대됨으로 분실물 즉각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직접 전달을 원하시더라도 이후 운행 등 드라이버 사정, 전자제품 및 귀중품의 경우 2차 분실을 막기 위해 인근 경찰서 또는 운수사로 분실물을 인계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인계 장소를 전달드립니다.(타다 가맹 계약 법인 운수사는 유실물법에 의거하여 7일이내에 분실물을 인근 경찰서 혹은 지구대로 인계합니다.)
* 변질 및 부패 우려가 있는 분실물의 경우 바로 폐기됩니다. (예: 음식물, 화훼류 등)
* 세차시 습득 물품: 분실물 접수 이력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 안내드립니다.
* 영업손실비는 앱 내 등록된 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만일 드라이버가 현금을 요구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알려주시면 신속히 도움드리겠습니다.
* 넥스트 : 5명
* 플러스, 라이트 : 3명
적재하시는 짐의 사이즈와 갯수에 따라 탑승 가능 인원은 줄어들며, 카시트 지참이 필요한 영유아도 인원수에 포함 됩니다.
상기 탑승이 가능한 인원 수 이더라도 짐의 상태에 따라 현장에서 탑승을 거부 당할 수 있으니 짐 적재 정책을 꼭 확인 해주세요!
타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하여 운영되는 서비스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과 택시운송사업운송약관에 따른 휴대화물 등의 한하여 적재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적힌 규격외 탑승 인원수에 맞는 여행 캐리어, 골프채, 골프가방은 적재가 가능합니다
타다 수하물 정책에 따라 탑승이 제한되는 짐적재를 요구하는 경우, 타다 드라이버의 운행이 어려울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취소/미탑승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화물자동차운송사업법에 명시된 화물의 범위(중량 20kg 이상)에 해당 하는 짐이나 물품
* 트렁크(짐칸)에 수용할 수 없을 만큼 양이 많거 나 부피가 큰 경우
* 불결, 악취 등으로 여객 운송에 장해를 초래하는 물품
* 안전에 위해를 주거나 차량 내부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물품
* 이용자가 탑승하지 않고 짐만 운반하는 경우
* 폭발성물질, 부식성물질, 인화성물질 등 위험물
* 이동 중 파손 가능성이 있는 물품 (자전거, 휠체어, 가구 및 TV 등 부피가 큰 전자 제품의 경우 충격에 위한 파손 우려로 불가)
* 휴대할 수 없는 물건을 무리하게 들고 좌석에 탑승하는 경우
타다 플러스와 라이트의 경우 차종에 따라 트렁크에 LPG가스통이 설치되어 있어 짐적재공간이 협소할 수 있습니다.
타다 드라이버는 이동을 위한 운행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짐 적재를 도울 의무가 없습니다.
차량 상황에 따라 추가 짐 적재가 가능할 수 있으나, 탑승 전 타다 앱을 통해 드라이버 안심번호로 연락하여 소지한 짐을 구체적으로 알리신 후 적재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이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취소 수수료] 차량이 배차된 시점으로부터 2분 이후 호출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넥스트: 3,000원
* 플러스: 3,000원
* 라이트: 1,000원
단, 실시간 호출에서 차량 도착 예정 시간과 실제 도착 시간이 5분 이상 차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취소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무리한 짐 적재 등 회원의 사정으로 탑승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탑승 수수료] 호출한 위치에 차량이 도착하고, 5분 이내 탑승하지 않는 경우 배차가 취소될 수 있으며 이 때 미탑승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넥스트: 4,000원
* 플러스: 5,000원
* 라이트: 2,000원
탑승이 지체되는 경우 드라이버는 대기할 의무가 없습니다. 반드시 드라이버에게 연락 후 최대한 빠르게 탑승해주시기 바랍니다.
무리한 짐 적재 등 회원의 사정으로 탑승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미탑승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 수수료/넥스트,플러스에 한함] 예약 취소를 원하실 경우 드라이버 확정 전, 혹은 출발 예정 시각으로부터 12시간 이전까지 수수료 없이 취소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사정으로 탑승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경유지에서의 대기 요청은 불가능 하며, 장시간 대기가 진행 되는 경우 운행은 종료 될 수 있습니다.
타다는 반려동물과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단, 반드시 전용 이동장(케이지)를 이용해야 하며, 이동장을 지참하지 않을 시 탑승이 제한 됩니다.
또한 반려동물로 인한 차량 오염이나 파손 발생 시, 아래와 같이 배상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차내 구토 등 오물 투기로 차량을 오염시킨 경우: 20만 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손실비용
*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원상 복구 비용 및 영업손실비용
안내견의 경우 이동장(케이지)을 이용하지 않아도 동반 탑승이 가능합니다. (단, 하네스/조끼 착용을 통한 장애인 보조견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용 이동장(케이지) 사용 시 반려견의 온 몸이 다 덮히는 케이지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슬링백 불가)
안전한 운행을 위해 이동 중에는 반려동물이 케이지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해주세요.
[환불 유의 사항] * 타다는 플랫폼으로 운행 요금을 강제로 조정하거나, 개입하는 것이 다소 어렵습니다.
* 다만 서비스를 이용하심에 있어, 문제가 발생하셨거나 요금 관련 조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문의하기] 를 통해 남겨주세요. 최대한 조정에 있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증빙이 없는 일방적인 의견 혹은 주관적인 사유는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반려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탑승 내역과 해당 드라이버의 의견을 모두 확인한 후, 조정이 가능할 경우 예상요금을 기반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 모든 요금 환불은 카드 승인 내역에서 부분/전체 취소로 진행되며, 현금 환불은 절대 불가합니다. 환불 완료까지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며칠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목적지로 이동을 시작하고 결제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이용중 화면에서 결제 카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결제 수단 변경이 불가하며, 결제 완료 후 카드 변경을 원하시는 분은 타다 고객센터로 문의 접수 부탁드립니다.
결제가 완료 된 내역을 카드 변경 하시는 경우 카드 승인 내역에서 전체 취소 후 재결제만 가능하며 환불 완료까지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며칠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현금 입금 불가)
보유 중인 쿠폰 코드가 있으시다면 '메뉴 > 쿠폰' 에서 다음과 같이 쿠폰 번호를 직접 등록하여 적용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유했던 쿠폰 분실, 사용기간 만료로 소멸된 경우 쿠폰 재발급은 불가합니다.
[쿠폰 적용 방법] * 실시간 호출: 쿠폰은 차량 호출 시 또는 이동 중 적용 및 변경 가능
* 일반 예약: 신청할 때 적용 불가하며, 탑승 후 운행 중 화면 하단 [쿠폰]'변경'을 터치하여 적용 가능
[유의 사항] * 결제 완료 후에는 쿠폰 적용이 불가능하며, 사용하지 못한 쿠폰은 다음 탑승 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사용할 수 없으며, 할인 금액보다 운행 요금이 적은 경우 차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 쿠폰 별 사용 기간이 상이하며, 사용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 타다 넥스트/플러스/라이트 이용 시 발생하는 통행료는 쿠폰 적용이 제외됩니다.